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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지백 서비스 해외직구 피해금액 환불방법

by 오카시아 2024. 9. 2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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차지백 서비스 해외직구 피해금액 환불방법

 

해외 쇼핑몰에서 신용카드로 구매한 뒤

미배송, 사기, 환불 미이행 등의

피해가 발생했을 때

소비자가 직접 해결이 어려울 경우

신용카드 발급사에 입증 서류를 제출해

거래한 금액을 환불받을 수 있는

제도를 말합니다.

( 체크카드포함 )

 

 

 

『 차지백 서비스 적용 』

① 주문한 물건과 다른 물건이 왔을 때

- 주문한 물건이 와서 판매자에게 통보해 교환 또는 환불 의사를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

- 구매내역과 거래 영수증, 대화내용등 증거자료를 가지고 카드사에 문의합니다.

 

② 판매자의 환불 불이행

- 판매자가 환불을 해주기로 했지만 환불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

- 판매자와 환불건에 대해 대화나 채팅한 내용, 구매내역, 거래영수증을 카드사에 제출합니다.

 

③ 물품 미배송/ 오배송

- 물품 구매 후 30일까지 배송이 되지 않을 경우 판매자에게 구매취소 의사를 전달합니다.

- 구매취소 의사를 전달하였는데 구매취소 처리가 되지 않을 경우 구매내역, 구매취소의사 전달내용등을 준비해서 카드사에 문의합니다.

- 주문한 물품과 다른 물품이 배송되었을 경우 판매자에게 교환 또는 환불의사를 전달합니다.

- 교환 또는 환불 의사를 밝혔음에도 이행되지 않을 경우 대화 또는 채팅내용, 구매내역, 거래영수증을 준비한 후 카드사에 문의합니다.

 

④ 결제 금액과 다른 금액의 청구

-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가끔 금액이 중복 신청되거나 다른 금액이 청구될 수 있습니다.

  그래서 결제 후 카드 이용내역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
- 중복 결제나 다른 금액이 청구되었을 경우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구매내역과 영수증을 카드사에 제출합니다.

- 이중 환전 수수료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데 카드사에 DCC차단 기능을 신청합니다.

 

⑤ 사이트가 사라진 경우

- 이런 경우는 흔하지 않지만 해외 직구가 늘면서 가끔 발생되는 사례입니다.

- 혹시 모를 사이트가 사라졌을 경우를 대비해 사이트링크, 대화 및 채팅내용, 구매내역, 거래영수증등을 저장해 둡니다.

 

 

 

차지백 서비스
신청할 때
필요한 자료

 

 

하나.

판매자와 주고받은 대화 및 채팅 또는 이메일 내역

 

둘.

제품 광고화면 캡쳐본

 

셋.

물품 구매 내역 및 영수증

 

넷.

사이트 링크

 

모든 분쟁에서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선

판매자의 교환 또는 환불

취소를 해주겠다고

확답한 내역을 꼭 캡처해 둡니다.

 

 

< 카드사별 차지백 서비스 >

신용카드 차지백 서비스를 이용하려면,

거래일 또는 물품 배송일로부터 120일 안에

결제한 신용카드사로 신청 가능합니다.

 

 

해외 직구 전 체크사항

 

 

하나.

국제거래소비자포털에서 쇼핑사이트 신뢰도 체크

 

둘.

자나치게 저렴한 상품 주의

 

셋.

쇼핑몰 약관, 사업자 정보확인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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